말씀개요 에베소서 1:1-6 / 성도가 받은 축복
누구나 복을 받기 원한다. 성경은 어떻게 설명하나?
예수님 안에서 영원 전에 계획된 하나님 나라의 신령한 복은?
첫째 하나님의 선택; 자격과 자질이 아닌 사랑과 뜻
둘째 예수님과 만남; 감사와 나눔
셋째 예배; 은혜와 영광을 찬송
최상의 복은 받은 성도는 복을 풍성히 누리며 감사하자.
말씀요약 에베소서 1:1-6 / 성도가 받은 축복
서신에서 바울은 성도가 받은 축복을 언급하고 있다. 그가 말하는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은 무엇입니까?
첫째는 하나님의 택함이다. 우리가 받은 가장 큰 하늘의 복은 하나님의 선택을 받았다는 사실이다. 우리의 잘난 무엇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 안에서 거룩하고 흠이 없게 만들기 위해서이다. 하나님의 기쁘신 뜻 때문에 우리의 선택을 예정하셨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기쁘신 뜻만이 우리가 찾을 수 있는 예정의 유일한 근거이다. 결코 변하거나 뒤집히지 않는다.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셨기 때문이다. 인간의 시간이 아닌 영원한 하나님의 때이다. 오래 전에 우리가 태어나기도 전에 우리를 택하신 그 선택을 하나님이 뒤집으시겠는가? 그런 일은 없습니다.
둘째, 우리와 예수님과의 만남이다. 예정과 예수 그리스도는 뗄 수가 없다. 우리를 택하시되 그리스도 안에서 택하셨기 때문이다. 이것이 예정의 핵심이다. 택함과 예정을 받은 사람은 반드시 예수님을 만난다. 이제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십자가에서 예수님께서 흘리신 그 보혈로 죄를 용서 받았다. 예수님의 보혈로 거룩하게 되었기에 하나님 앞에서 우리는 마침내 흠이 없게 되었다. 우리와 예수님과의 만남으로 인하여 하나님의 예정하심이 성취된 것이다.
셋째, 지금 우리가 하나님을 예배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하나님의 택함과 예정의 궁극적인 목적은 하나님을 찬양하고 예배하게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은 우리의 예배와 찬양을 기뻐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창조주이시며 우리의 아버지가 되심을 가장 잘 표현하는 방법이 우리의 예배이기 때문이다. 또한 하나님이 자녀들에게 한 없는 은혜를 부어 주시는 것도 이 예배를 통해서이기 때문이다. 예배는 우리의 사랑을 하나님께 고백하고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하는 귀한 삶의 실천이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이런 예배로 초청하셨다. 우리의 찬양을 기쁘게 들어주며 지치고 힘든 우리의 영혼을 위로하여 주신다. 하나님의 뜻을 보여주심으로 우리에게 새로운 힘을 주신다. 지금 우리가 하나님을 예배하는 자리에 있다는 것은 큰 축복임을 기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