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5일 2023 고린도전서 16:12-14 “믿음과 사랑으로”

말씀 선포: 김성배 목사

말씀개요: 고린도전서 16:12-14 / 믿음과 사랑으로

엉킨 실타래와 같은 인생의 문제들을 풀어가려면?
해법은 믿음과 사랑이다.
“깨어 믿음에 굳게 서서 남자답게 강건하라.”
“너희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
실마리를 먼저 찾아야 실타래가 풀린다. 가장 빠르고 확실한 실마리, 믿음과 사랑을 회복하자.

말씀요약: 고린도전서 16:12-14 / 믿음과 사랑으로

바울의 결론적인 권면은 믿음과 사랑이다. 믿음과 사랑은 엉킨 실타래를 푸는 실마리와 같다. 첫째, 믿음이다. “깨어 믿음에 굳게 서서 남자답게 강건하라.” 굳건한 믿음은 영적으로 깨어 있을 때 가능하다. 영적인 깨어 있음은 현재 진행형이다. 어제도 내일도 중요하지만, 지금 오늘이 더 중요하다. 지금 이 순간 깨어서 복음에 기초하여 흔들리지 않는 확고한 믿음을 갖자. 신앙의 토대가 되는 믿음이 흔들리면 모든 것이 흔들리게 된다. 엉킨 실타래와 같은 고난, 문제, 갈등, 시험, 등을 겪는가? 실마리가 되는 믿음을 점검하자.

둘째, 사랑이다. “너희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 사랑은 마스터키이다. 열지 못할 문, 해결하지 못할 문제, 덮어주지 못할 허물이 없기 때문이다. 만약 성도가 서로 사랑했다면, 법정에서 서로를 송사하지 않고, 서로 파당을 만들어 싸우지 않고, 자신의 자유만을 주장하거나 이기적이지 않고,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과 공동체의 유익을 먼저 생각했을 것이다.

교회가 직면한 문제들의 근원은 믿음과 사랑의 결핍이었다. 믿음과 사랑을 회복하면, 엉킨 실타래와 같은 많은 문제들은 해결된다. 믿음과 사랑이 복잡한 문제를 푸는 실마리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삶도 그렇지 않은가? 가정의 문제도, 사업의 문제도, 인간관계의 문제도, 교회의 문제도 실마리는 항상 믿음과 사랑이다. 가장 확실하며 가장 빠른 방법이다. 지금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는가? 무엇이든 믿음과 사랑으로 해결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