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개요: 요한 1서 2:1-6 하나님을 향한 지식과 확인
우리는 하나님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의 선물인 성령님을 통해,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과 일반계시를 통해 하나님에 관한 지식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
사랑을 통해, 증인된 성도의 삶과 교회의 사역으로 미약한 존재인 내 안에 주님이 계시며, 내 안에서 역사하심을 체험하고 더 많이 알고, 더 능력 있게 증언하자.
말씀 요약: 요한 1서 2:1-6 하나님을 향한 지식과 확인
하나님 아버지를 얼마나 정확하게 아는가. 요한이 반복 사용한 ‘안다’라는 단어는 친밀함 속에서 체험적으로 서로를 이해,b수용, 존중, 교제함을 뜻한다.
가족 관계보다 더 깊은 사귐이다. 우리보다 먼저 하나님은 우리를 아셨고, 사랑하셨고, 축복하셨다.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을 깨닫고, 경험하며, 고백하게 된 후, 우리는 하나님에 관한 지식을 다양한 방법으로 더 많이 습득한다.
성경이 가장 중요한 통로이다. 지적, 의지적, 감성적, 전인격적인 하나님에 관한 지식을 성경을 통해 경험해야한다.
이러한 참된 하나님에 관한 지식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유무로 확인할 수 있다. 즉, 예수님을 믿고, 서로 사랑하는 신앙생활로 알 수 있다.
하나님을 알면 알수록, 받은 그 사랑을 실천하게 된다. 부족하고, 미숙해도 적어도 사랑을 실천하려 노력한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하나님을 향한 지식은 거짓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이다. 하나님의 자녀들인 우리가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은 당연하다. 지금 가진 영적지식과 체험에 만족하지 말고, 무한하신 하나님을 더 많이 알아가자.
하나님을 더 알면 알수록 내가 변화되는 축복을 누리게 된다. 우리를 가득 채우고 계신 하나님의 사랑을 세상과 사람들이 보게 된다. 우리 가운데, 내 안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산 증인들이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