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 2018 인생의 목적지는 어디이며 어떻게 가야할까?

말씀 선포: 김성배 목사

말씀개요: 요한복음14:1-6 /인생의 목적지는 어디이며 어떻게 가야할까?

우리는 지금 어디를 향하여 가고 있습니까?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우리의 최종 목적지는 어디입니까?
어떻게 그 목적지에 이를 수 있습니까?
우리의 길이 되시는 예수님과 지금 함께 하고 있습니까?

말씀요약:요한복음14:1-6 / 인생의 목적지는 어디이며 어떻게 가야할까?

우리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습니까? 우리의 목적지는 어디입니까? 오늘 말씀에서 예수님은 우리의 목적지가 어디인지, 그리고 그 목적지에 어떻게 갈 수 있는지 그 길을 가르쳐 주십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이유를 크게 두 가지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첫째는 우리에게 우리 삶의 최종 목적지를 가르쳐 주시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는지를 바로 알아야 합니다. 목적지를 모르면 방향을 잃고 헤맬 수밖에 없습니다. 아담과 하와의 범죄 이후, 인류는 목적지를 모른 채 헤매며 살아왔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오셨습니다. 예수님은 하늘 보좌를 버리시고 이 땅으로 내려오셨습니다. 하나님이신 예수님이 아니고서는 우리의 목적지가 천국이라는 사실을 제대로 가르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천국을 제대로 보여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천국에 대한 확신이 없이 신앙생활하는 것은 목적지도 없이 사막 한 가운데서헤매는 것과 같습니다. 마음의 평안을 얻기 위해 신앙생활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성도와의 친교를 통해 형제 사랑을 나누기 위해 신앙생활을 하는 것도 아닙니다. 신앙생활의 궁극적 목적은 천국에 가는 것입니다. 천국이 있다는 사실을 믿고 천국을 바라보며 신앙생활 할 때, 마음의 평안이나 형제사랑은 덤으로 얻는 것입니다. 우리는 천국을 우리의 목적지로 정하고 살아야 합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내려오신 두 번째 이유이자, 궁극적인 이유는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는 길이 되어 주시기 위해서였습니다. 일단 우리가 어디로 가야하는지 깨달았다면, 이제 그곳으로 가는 길을 찾아야 합니다. 어떻게 천국으로 갈 수 있습니까? 천국으로 가는 길은 단 하나입니다. 천국은 오직 예수님을 통하여만 갈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당신이 곧 길이며, 예수님으로 말미암지 않고는 하나님께 갈 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만약에 예수님을 통하지 않는 다른 길이 있을 수 있다면, 예수님이 천국 보좌를 버리고 이 땅에 오실 필요가 없었습니다. 온갖 고난을 다 당하시고 십자가에 달리실 필요도 없었습니다. 예수님 말고는 다른 길이 도저히 없기 때문에, 예수님의 보혈이 없이는 안되기 때문에,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서 물과 피를 다 흘리셨습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의 죽음으로 우리의 길이 되시고 우리와 하나님 사이를 이어주는 완벽한 다리가 되셨습니다.

때로 우리는 우리가 걸어온 방향을, 그리고 우리가 걸어갈 길을 확인해야 합니다. 우리의 방향이 천국을 향하여 잘 맞추어져 있었습니까? 우리의 방향은 세상이 아니라 천국을 향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천국을 향하여 가기 위해 어떤 길로 왔습니까? 세상 길이 아니라, 우리의 유일한 길 되신 예수님과 함께 하였습니까? 예수님만을 높이여, 예수님만을 따르는 섬김의 교회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또한 예수님과 함께 예수님을 따라 천국을 향해 힘차게 달려가는 성도가 되시기를 간절히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