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개요: 고린도전서 2:10-13 / 성령충만으로 하나님과 소통합시다!
교회와 성도가 하나님과 원활하게 소통하려면? 성령님의 사역이 필수!
첫째, 하나님과의 소통하는 최고의 방법은 기도
둘째, 성경 안에서 하나님을 만나는 성령님의 조명
셋째, 영적 분별력으로 삶에서 하나님을 뜻을 욕심과 세상의 풍조로부터 구별
하나님은 인생과 역사를 주관하시고, 성령님은 일상 생활에서 우리가 하나님의 주권을 깨닫도록 역사하신다. 성령님은 우리가 기도하도록, 말씀 가운데 하나님을 만나도록, 삶 속에서 영적 분별력을 가지고 하나님과 원활히 소통하게 만드신다.
말씀요약: 고린도전서 2:10-13 / 성령충만으로 하나님과 소통합시다!
하나님의 뜻을 정확히 알고, 하나님과 동행하면 하나님의 능력과 지혜를 경험한다. 그러러면 하나님과 원활히 소통해야 한다. 이것은 성령 하나님의 역사를 통해 가능하다.
예수님을 구주로 고백할 수 있도록 성령님이 우리를 찾아오셔서, 우리 안에 함께 거하시므로 성령님으로 충만한 성도는 나를 향한 하나님의 뜻을 깨닫는다.
성도가 하나님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게 만드시는 성령님의 사역은 무엇인가.
첫째, 기도이다. 성령님은 하나님과의 소통하는 최고의 방법인 기도를 주관하신다. 하나님과 잘 소통하는 기도는 성령님의 인도로 가능하다. 당장 필요한 것을 나열하는 기도로 끝나서는 안된다. 무엇을 간구해야 하는가를 먼저 기도할 때, 성령님은 기도 방향을 보여주신다. 그로 인해 하나님과 더 원활하게 통하게 된다.
둘째, 성경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순종하려면 성령님의 가르침과 인도가 필요하다. 성령님이 역사하시면, 성경 속에서 하나님을 만난 하나님의 계획과 뜻을 보게 된다. 그럴 때 우리의 인생이 하나님의 계획안에 있음을 깨닫고, 자신의 위치를 파악한다. 즉, 하나님과 통하는 인생이 된다.
셋째, 영적 분별력이다. 성령님은 우리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하는지, 자신의 욕심과 세상 풍조를 따르고 있는지 분별하게 만드신다. 닥친 일 앞에서 당신은 무엇을 찾는가? 하나님의 메시지는 무엇인지 묵상하는가? 결단이 필요할 때 언제 yes라고, 언제 no라고 할지 아는가? 성령님께서 주시는 영적 분별력을 삶에서 발휘해야 하나님의 임재를 느끼고, 범사에 감사하며 살 수 있다.
인생에서 하나님의 손길을 깨달으려면 성령님이 필요하다. 성령님은 우리가 하나님과 소통하는 기도를 하도록, 말씀 안에서 하나님을 만나도록, 일상 생활 가운데 하나님과 동행하는 영적 분별력을 가지도록 역사하신다. 성령님의 충만을 간구할 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