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2일 2020 골로새서 2:1-5 /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보화들

말씀 선포: 김성배 목사

말씀개요  골로새서 2:1-5 /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보화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만큼 믿음은 더욱 견고해지며 하나님나라의 축복은 더욱 풍성해진다.
보화가 되시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비밀인 두 가지 이유들은?
첫째, 예수님을 알고자 하는 마음이 없으면 도저히 깨달을 수 없다.
총독 빌라도와 유대공회원들의 경우
둘째, 예수님 안에 있는 보화들, 지혜와 지식을 통달할 수 없다.
진리, 구원과 영생을 알아가며, 더 풍성히 누리며, 감사하며 살아간다. 예수님 안에 있는 비밀 보화인 하나님 나라의 지혜와 지식을 더 많이 깨닫고 더 풍성히 누리자.

말씀요약  골로새서 2:1-5 /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보화들

그리스도 안에 감추인 하나님의 비밀에 관하여 살펴보자. 바울이 설명하는 하나님의 비밀이 무엇인가? 다름 아닌 예수 그리스도이다. 그분 안에 있는 생명이 하나님의 비밀이다. 예수님을 자신의 구주로 영접한 사람만이 얻게 되는 영원한 생명, 다시 말하면 복음이 하나님의 비밀이다. 또한 예수님과 동행하며 깨닫게 되는 놀라운 하나님 나라의 지혜가 있다. 하나님의 비밀은 아무도 알 수 없도록 감추어진 것도 아니고, 몇몇 특별한 사람들에게만 제한된 것도 아니다. 원하면 누구나 알 수 있는 비밀이다. 비밀의 통념과는 다름에도 불구하고 이를 비밀이라고 하는 데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 이유는 예수님에 관해 알고자 하는 마음이 없는 사람은 도저히 깨달을 수 없기 때문이다. 알고자 하는 의지가 없을 경우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고 귀가 있어도 알아듣지 못한다.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기 위해 애썼던 바리새인들, 서기관들, 그리고 유대 공회원들을 생각해 보라. 이들은 예수님께서 하시는 말씀을 직접 들었고, 기적을 행하시는 것을 직접 보았지만 예수님이 누구이신지 깨닫지 못했다. 예수님이 과연 어떤 분이신지 알고자 하는 마음이 없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들에게 예수님은 영원히 비밀로 남고 말았다.

두 번째 이유는 예수님 안에 감추어진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를 우리가 다 깨닫지 못할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예수님을 영접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성도는 예수님 안에 있는 비밀을 깨닫기 시작한 사람이다. 물론 그 비밀을 다 깨달은 것이 아니라 이제 막 깨닫기 시작한 것에 불과하다. 그럼에도 예수님 안에 있는 구원의 비밀을 깨달았다는 것 자체로 이미 반은 왔다. 문제는 나머지 반이다. 만약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을 얻었으니 하나님 나라에 관해서도 더 알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면 큰 오해이다. 사실, 구원을 얻은 후에 깨달아야 하는 비밀이 더 많기 때문이다. 예수님 안에 있는 지혜와 지식을 알면 알수록 우리의 인생은 풍성해진다. 바로 눈앞에 보이는 것만을 좇아서 사는 인생이 아니라, 멀리 내다보며 살게 된다. 또한 사탄 마귀의 유혹을 쉽게 이겨낼 수 있게 된다. 결국, 그 지혜로 우리는 흔들리지 않고 예수님 안에서 길을 갈 수 있다.

예수님 안에 있는 영생의 비밀을 깨달은 우리는 이제 새사람이 되었다. 이 비밀을 깨달은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이제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이 비밀을 아직도 깨닫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해주고 돕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우리 역시 예수님 안에 있는 비밀 보화인 하나님 나라의 지혜를 계속 더 깨닫고자 노력해야 한다. 하나님의 비밀을 깨달음으로 영생의 축복, 삶의 풍성함의 축복을 누리며 전하는 교회와 성도가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