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8일 2023 고린도전서 12:4-11 / 다양한 은사들로 서로 합력하며 선을 이루자

말씀 선포: 김성배 목사

말씀개요 고린도전서 12:4-11 / 다양한 은사들로 서로 합력하며 선을 이루자

성령님의 은사들은 통일성과 다양성을 가진다.
첫째, 유익을 위해
둘째, 협력을 위해
셋째, 사역의 비중 때문에

성령님의 은사들은 귀중하다. 귀한 은사를 활용하여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내자. 하나님 나라에 유익이 되도록 은사를 충성스럽게 사용하자.

말씀요약 고린도전서 12:4-11 / 다양한 은사들로 서로 합력하며 선을 이루자

바울은 성령님의 은사를 설명하며, 통일성과 다양성을 강조한다. 다양한 형편과 영적 필요 때문에 은사도 다양하다. 하나님 나라의 유익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아주 다양하게 주어진다. 그 이유를 셋으로 정리하면, 첫째, 성도의 유익을 위함이다. 은사가 은혜롭게 활용되면,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고, 영적성장과 열매를 가져온다. 믿음의 분량, 형편과 처지, 영적 필요에 따라 하나님은 성도에게 각기 다른 은사를 적절하게 내려주신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가장 유익하고 적합한 은사를 주신다.

둘째, 서로가 협력을 위함이다. 모두가 같은 은사를 받았다면, 협력을 할 필요가 없다. 또한 한 사람이 모든 은사를 다 가는다면, 협력이 없어도 혼자서 모든 일을 다 할 수 있다. 각기 다 다른 은사를 선물 받으면, 협력은 필수적이다. 원하는 은사를 갖지 않으면, 실망하지 않고, 그 은사를 가진 성도와 함께 사역하면 된다. 협력할 때, 훨씬 더 좋은 결과를 얻는다.

셋째, 함께 감당하는 사역이 크고 중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교회를 세울 때 다양한 일꾼들이 필요하다. 말씀을 전하는 이, 가르치는 이, 섬기는 이, 구제하는 이,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이, 상처 받은 영혼을 위로하고 치료하는 이가 필요하다. 하나님의 일은 한 사람이 홀로 감당할 수 없고, 교회와 성도가 함께 감당해야한다. 협력해야한다.

은사는 귀한 하나님의 선물이다.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주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사용될 때 아름답다. 이렇게 귀한 은사를 열심히 활용하며 충성하자. 자신과 서로에게, 또한 하나님의 교회에 유익이 되도록 하나님의 주권적인 선물 은사를 활용하자.